어르신의 마음이 되어드리겠습니다.
목표 | 활동적인 노년의 삶을 유지 가정과 같은 안락한 생활여건조성 |
가족이 믿고 안심하는 시설 가족과 함께 생각하는 시설 |
기관과 직원간의 신뢰구축 적절한 교육과 복지제공 |
---|---|---|---|
전략 | 수급자 상담을 통한 고충해소 인지 개선 및 여가활동 프로그램제공 적절한 욕구 평가와 상응하는 급여제공 또 하나의 가족으로 함께사는 즐거움 |
보호자 소통 강화 주기적인 보호자상담 수시상담 전문가에 의한 가족상담 보호자회의를 통한 가족욕구를 기관운영에 반영 |
투명한 기관 운영으로 기관신뢰 향상 종사자 고충처리를 위한 상시상담 직원복지확대를 통한 행복한 직장 직원의견수렴을 통한 근무환경개선 |
1 | 우리는 공익에 적절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윤리경영을 실천하겠습니다 |
1.공익에 적합한 운영을 수행하기 위하여 정기적인 운영회의를 실시한다. 2.운영전반에 관한 사업내용을 회보 등을 통해 투명하게 공개한다. |
2 | 우리는 어르신의 인권을 보호하고 권익을 보장하겠습니다 |
1.어르신의 인권보호를 위해 신체적, 정신적 불편이나 위험 등으로부터 보호한다. 2.어르신이 선택하고 결정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
3 | 우리는 지역사회에 열린 기관으로써 지역사회 복지증진에 기여하겠습니다 |
1.지역사회 환경을 개선하고 사회정의 증진을 위하여 관련단체 기관들과 협력한다. 2.자신이 일하는 지역사회의 문제를 이해하고 해결하는 일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
4 | 우리는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
1.서비스 과정에서 알게 된 모든 개인정보를 누설하지 않는다. 2.이용자의 사생활을 존중하고 보호하며, 직무 과정에서 얻은 정보에 대해 철저하게 비밀을 유지한다 |
5 | 우리는 어르신의 마음이 되어 드리겠습니다 |
1.어르신의 개인 의견을 존중하고 수용한다. 2.어르신의 불만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게 대응하고 7일 이내에 시정하도록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