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의 개별적 발달상황을 고려하여 차별화된 보육과정을 실시하며 조화로운 인성과 자칠을 형성하도록 하여
열린 마음으로 창의적 사고를 갖고 크는 아이, 더불어 성장하고 베풂을 실천하는 행복한 인간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함.
프로그램 | 내용 | ||||
---|---|---|---|---|---|
기본생활습관지도 | 교육활동 상황을 중심으로 하여 어린이집에서의 모든 활동 전반에 걸쳐 통합적으로 다루며 기본생활습관지도를 연간 계획하여 체계적으로 지도한다. | ||||
환경,경제교육 지도 계획 | 나의 식물 심고 가꾸기를 통한 환경 교육을 위해 어린이집 텃밭 가꾸기를 실천한다. | ||||
자연생태교육 및 자연 체험활동 | 텃밭을 가꾸며 직접 동, 식물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인성교육 및 과학적 탐구심과 창의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한다. | ||||
가정연계 |
① 사회정서학습(우리아이 행복프로젝트)이론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자신과 타인의 감정, 정서를 이해하고 조절하며 관리함으로써 조화로운 인간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기술을 익히는 것을 나타내며 아이들이 사회정서 학습의 핵심 역량인 자기 관리, 자기 인식, 사회적 인식, 대인 관계, 책임 있는 의사 결정, 핵심 가치 인식을 배우고 훈련하면서 ‘전인적 발달을 이룬다. ② 가정에서 책을 읽고 독서 활동지에 기억에 남는 내용을 표현하여 가정과 연계하여 지도한다. | ||||
민속의 날 프로그램활동 | 전통 민속놀이를 직접 경험하며 조상의 슬기와 우리의 것을 알아가게 하고자 한다. | ||||
요리실습 프로그램 | 유아가 직접 경험을 통해 각 재료를 관찰, 일어나는 화학, 물리적 변화를 보며 과학적 경험을 하고자 한다. | ||||
가족지원 프로그램 | 영유아가 건강하고 심리적으로 안정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필요한 도움을 주고자 한다 |